본문 바로가기

호주에서 정착하기

호주에서 결혼식 하기

고집군과 난 결혼식에 돈을 많이 쓰느니 그 돈으로 신나게 여행을 가겠다는 주의라 결혼식은 간단히 하는 걸로 합의를 봤었다.

호주에선 개인의 취향을 존중해주고 다양한 방법으로 결혼식을 하는지라 이런 결정을 가족들도 별말없이 따라 줬었다.

 

 

제일 저렴하게 하는 방법이 호주에 널리고 널린 공원에서 하는 것인데.

문제는 우리가 사는 곳이 멜번이라는 거.

언제 비바람이 불지 모르는 상황에서 무조건 싸다고 야외에서 하기엔 무리가 있다.

(멜번은 하루에 4계절이 있다고 할 정도로 변화무쌍하다)

거기다 공원에서 결혼식을 한다 해도 50명이 되는 사람들에게 식사는 대접해야하니.

뭐든 결혼이라는 이름이 붙으면 값이 뛰는 지라 음식값이 최소 1인당 50불은 드니 그것만해도 2500불이다..

고민을 하며 인터넷을 뒤적이다 찾아낸 곳이 재즈클럽.

재즈클럽은 보통 오후에 문을 여니 주말 오전에 빌리는 값이 꽤나 저렴하다.

토요일 이른 오후에 2시간 대관을 하는데 400불(청소비 및 서빙 직원 포함, 음료 별도)이면 된다.

재즈클럽에서도 색다른 결혼식이라며 흔쾌히 반겨줘서 장소 문제는 해결되었다.

거기다 추가로 샴페인 12병과 소프트 드링크를 추가 주문해서 500불이 들었지만 그정도면 아주 저렴한 편. (결혼이라는 이름이 붙으면 무조건 추가 요금이 붙는게 현실..)

 

결혼식장이 결정되었으니 이제 웨딩드레스를 사고 부케와 결혼식에 맞는 메이크업과 헤어를 결정해야한다.

결혼식에 크게 로망이 없는 나인지라 비싼 웨딩드레스를 사고 싶은 마음은 눈꼽만큼도 없었기에 아울렛 매장으로 직행했다! 

마침 분홍색의 하늘하늘한 롱드레스가 눈에 띄길래 입어보니 딱 맞다!! 값도 120불 밖에 하지 않으니 금상첨화!

거기다 평소에도 신을 수 있을 것 같은 금색 플랫슈즈를 50불에 사니 마음에 쏙 든다. (고집군은 정장 바지에 하얀 셔츠+정장조끼를 입었는데 나보다 돈을 더 썼다 ㅎㅎ) 

부케는 플로어리스트인 친구가 선물로 해주기로 하고, 메이크업은 친구의 친구를 통해 100불에 하기로 합의를 보고, 헤어는 손재주 좋은 친구가 담당하기로 하니 이보다 더 좋을수가 없다.

다른 사람들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지만 나름 부산하게 준비를 하다가 정신을 차려보니 벌써 결혼식날 아침이다.

 

아, 결혼식 사진은 시어머니와 시누이가 찍어줌.

(커다란 카메라를 들고 결혼식장에서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사진 찍는 사람이 예비 시어머니라는 걸 몰랐던 친구들 많았다^^; 어머님 감사해요!)

결혼식날의 풍경들..

 

재즈클럽이라 그런지 아늑하고 빈티지한 느낌이 있다.

재즈하면 빠질 수 없는 트럼펫! 천장에 장식으로 붙어 있는 액자와 샹글리에.

결혼식 바로 전에 찍은 사진이라고 한다.

난 비론 금손이 아닌 망손이지만 내 주변엔 금손이들이 득실득실하다.

친구가 만들어준 예쁜 부케.

주례사님이 결혼식을 진행할 때 조금은 뻘쭘하게 서 있었던 우리^^;;

본 예식은 30분도 안되서 끝이나고 그 후엔 다함께 케익도 잘라서 먹고 샴페인도 마시며 수다를 떨며 즐겁게 시간을 보내다 보니 2시간이 후딱 지나간다.  

결혼식 후에 조금 떨어진 brewery (맥주 양조장 펍)에서 리셉션을 대신하여 다함께 술을 마시기로 하고 테이블을 예약해뒀었다.

거기서 미리 준비해놨던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핑거 푸드(미니 버거, 딤섬, 꼬치등)를 먹으며 게임도 하고 단체샷도 찍고 왁자지껄하게 놀았는데..

시간이 되니 테이블에 다음 예약이 있다며 우린.. 쫓,쫓겨남.. 방금 결혼을 한 신랑 신부를 그렇게 매정하게 쫓아내다니ㅠㅠ

하지만 우린 굴하진 않는다! 어르신들은 다들 돌아가고 친구들이랑 트램을 타고 시티로 나가서 또다시 한잔을 했다지.  

 

(트램안에서 우리 오늘 결혼했어요!! 라고 해서 사람들의 박수와 축하를 받았다지요 ㅎㅎ)

이렇게 부케랑 화관을 하고 시티를 활보하며 12시까지 신나게 놀다가 집에 가자마자 뻗어서 잤다는 첫날밤의 추억.. ^^;

이런 즐거운 결혼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줬던 가족들과 친구들이 있어서 너무나 행복했었던 하루로 우리의 결혼식을 영영 기억 될듯하다.

(참고로 결혼식을 위해 썼던 모든 경비는 4000불정도, 결혼식 드레스 및 음식값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