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에서 정착하기

멜번 교통카드 Myki 재발급 받기

아부지의 피를 물려받아 평생을 살면서 잃어버린 물건만해도 어마어마하다.

이런 나와 정반대의 성향을 가진 고집군이라 내가 뭘 잃어버릴 때마다 화를 내지만 딱히 고쳐지지 않고 있다.

[나와 고집군] - 그때 알았어야하는데.. 2탄

 

 

몇 주전 고집군과 함께 저녁 약속을 가느라 트램을 탔는데 휴대폰 지갑에 꽂아뒀던 멜번 교통카드인 마이키카드가 없다.

"어.. 고집군. 나 마이키 카드가 없어졌어 ㅠ"

"또 잃어버렸어? 언제 없어진거야? 마지막에 썼을 때가 언제야? 카드에 얼마가 들어 있었는데?!"

"후후후후 걱정마~ 다 해결 방법이 있지롱~~"

 

폭풍 취조 모드에 들어간 고집군의 질문 세레에도 평정심을 유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마이키카드를 무료로 재발급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벌써 잃어버린게 3번째라 아주 여유롭게 상황대처를 함)

 

멜번 교통카드 마이키 카드를 잃어버렸을 때 무료로 재발급 받는 방법!

 

 

 

1. 제일 중요한 스텝 : 아래 링크를 타고 들어가 마이키 카드를 인터넷으로 등록하고 회원가입을 한다.  

https://www.mymyki.com.au/NTSWebPortal/Common/Register/RegistermykiAnony.aspx?menu=Register

 

 

 **여기에 등록된 주소로 마이키카드가 배송되니 정확하게 입력해두어야 한다.

 

 

2. 교통카드를 분실했을 때 :  아래 링크로 들어가 로그인을 한다.

https://www.mymyki.com.au/NTSWebPortal/login.aspx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먼저 왼쪽의 Manage my card를 클릭하면 밑의 화면이 뜨는데 내 이름으로 등록된 카드가 여러개라면 Select a myki를 클릭해서 분실한 마이키 카드를 선택한다.

분실한 마이키 카드를 선택한 후 중간 하단에 있는 Replace myki를 클릭하면 된다.

 

(만약 배송될 주소를 바꾸어야한다면 Manage my card 두칸 밑에 있는 My details 에서 먼저 바꾸어야함!)

 

 

3. 확인 페이지: 간단하게 중간 하단에 있는 Next를 클릭한다.

 

 

 

4. 재발급 신청: Lost/stolen 을 선택하여 클릭 후 아래에 동의문에 체크를 하고 Next를 클릭하면 마지막 페이지로 연결

 

 

 

 

5. 마지막 페이지: 배송될 주소를 다시한번 확인하고 submit을 클릭하면 재발급 신청 완료!

 

 

재발급된 마이키카드는 약 10일정도 걸려서 우편으로 배송이 되는데 마이키카드에는 기존 카드에 들어 있던 충전액이 들어 있어서 바로 사용가능하다.

 

 

(멜번 교통 카드 myki 카드는 등록만 해놓으면 무료로 재발급을 받을 수 있으니 귀찮지만 만약을 위해 등록을 해놓는 것을 강추합니다!! - 마이키 카드 매달 잃어버리는 클럼지양의 조언이였습니다)

카드등록 링크: https://www.mymyki.com.au/NTSWebPortal/Common/Register/RegistermykiAnony.aspx?menu=Register

 

'호주에서 정착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주권을 받다.  (2) 2018.06.14
영주권 신청하기 (파트너비자)  (15) 2017.11.19
호주에서 결혼식 하기  (6) 2017.10.31
호주 사람에 대한 고정 관념  (2) 2017.10.14
8년 전 호주로 왔던 그날.  (0) 2017.09.30